앱 출시 이후 품질 개선하기
핵심 앱 품질 가이드라인
태블릿 앱 품질 체크리스트

자신이 개발한 앱이 많은 사람에게 오래도록 사랑받을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효과적으로 사용자에게 ‘좋은 인상을 주고, 설치하고, 평가하게’ 하는 순환 고리를 만드는 방법은, 바로 “제품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이는 오랜 시간에 걸쳐 입증된 확실한 방법입니다. 앱을 출시한 이후 어떻게 품질을 높일 수 있는지 앱 출시 이후 품질 개선하기에서 확인해 보세요!

앱의 품질은 설치 및 사용자 등급이나 평가, 참여, 사용자 보유 등의 측면에서 성공 여부에 장기적으로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고품질의 앱을 기대합니다. 핵심 앱 품질 가이드라인에서 다루는 핵심 앱 품질 기준 내용 및 관련 테스트를 통해서 기본적인 품질을 측정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안드로이드 앱은 반드시 본 기준에 부합해야 합니다.

태블릿 앱은 강력한 기능은 물론, 직관적이고 우수한 UI 디자인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의 기본적인 기대에 부응하도록 해야합니다. 본인의 앱이 태블릿 사용자를 타겟으로 하고 있다면, 태블릿 앱 품질 체크리스트를 통해서 앱 성공 여부에 큰 영향을 주는 품질이나 기능, UI 등 주요 요소에 초점을 맞추어 품질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서 체크리스트 권장 사항을 가능한 최대한으로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그 밖의 참고 문서

1. Play 스토어에서 자신의 앱을 홍보하기 위해서 반드시 신경써야 할 “추천 이미지” 등록!! Play 스토어 추천 이미지 가이드라인

2. 태블릿용 앱을 만들 때 반드시 참고! 태블릿용 앱 디자인 도움말

3. 이제 앱의 타겟 사용자는 전 세계 사용자입니다. 국가별로 홍보 그래픽을 현지화하세요! Google Play에서 홍보 그래픽을 국가별로 현지화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