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a Yanko Design

No Hot Cup.

일반 컵에 커피같은 뜨거운 음료를 마시면 너무 뜨거워서 입을 데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시각적으로 온도를 알려주는 아이디어 컵이 출시되기도 하죠. 오늘 소개해드릴 아이디어도 온도를 알려준다는 비슷한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각적인 것 뿐만 아니라 촉각으로도 온도를 알 수 있는 재밌는 컵이죠.

그냥 보기에는 일반 컵과 다를게 없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컵 위쪽에 볼록한 부분이 있죠. 재미있게도 컵 안의 내용물이 뜨거울수록 이 볼록한 부분이 부풀어지게 됩니다. 이게 무슨 촉각으로 온도를 알 수 있는 방법이냐고요? 바로 이것 때문이죠.

윗부분이 볼록 튀어나오게 되면 음료를 마실 때 코와 볼록한 부분이 닿게 됩니다. 코에 컵이 닿는 느낌이 들면 이 음료는 아직 뜨겁다는 얘기죠. 신기하게도 온도가 내려가서 내용물이 식으면 볼록 튀어나온 부분은 점점 작아지면서 결국 평평해집니다. 이 정도 온도가 되면 그냥 마셔도 입을 데일 염려가 없죠.

컵과 코. 어울릴 것 같지 않은데도 이걸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만든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다만 코의 높이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여러번 써보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온도를 찾는게 중요할 듯 합니다.

Designed By Yang Dongyun, Wu Yichen, Sang Xinxin, Gu Zhiyu & Lin Xia
Written By 김경호

The post 촉각으로 컵 안 내용물의 온도를 알려주는 컵 appeared first on Chuck’s IDEA, 척스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