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3년 3월 5일 화요일

크롬 업데이트를 통해 모바일과 태블릿에서 검색이 더욱 빠르고 간편해집니다.

더욱 빠르고 신속해진 안드로이드용 크롬

이동 중에는 특히 속도가 중요합니다. 안드로이드용 크롬의 최신 버전에서는 여러분이 즐겨 찾는 웹페이지를 빠르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V8 Javascript engine의 최신버전을 바탕으로 옥탄 성능 벤치마크를 이전 업데이트보다 평균 25% 향상시켰습니다. 이것은 웹페이지에서의 상호작용이 더욱 신속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CSS Filters와 같은 HTML5 기능들에 대한 지원을 확장하여 모바일에서 보다 나은 브라우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다른 플랫폼에서와 마찬가지로 빠른 속도로 안드로이드용 크롬을 개선할 계획입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크롬의 향상된 검색과 공유 기능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크롬을 쓰고 있다면 여러분의 구글 검색이 더욱 편리해집니다. 이제는 긴 검색 URL 대신 omnibox에서 검색어를 볼 수 있으며 이로써 보다 쉽게 검색어를 입력하고 보다 많은 내용을 결과 페이지에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기능은 앞으로 몇주에 걸쳐 적용될 예정이므로 업데이트 후에 바로 확인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피드백을 참고로 몇가지 재미있는 기능들을 추가했습니다. 탭에서 이전에 방문한 페이지에 가고 싶다면 단순히 back 버튼을 누르고 있기만 하면 됩니다. 메뉴에서 공유(share) 옵션을 선택하여 웹페이지를 이메일과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에서 공유할 수도 있으며 메시지를 사용하여 어떤 웹페이지라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안드로이드와 iOS용 크롬의 안정성과 보안성을 강화하고 버그를 고쳐나갈 것입니다. 크롬의 최신 버전은 현재 구글플레이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다립니다.

작성자: Grace Kloba 와 Rohit Rao,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이 블로그는 크롬 공식 블로그(영문)에도 포스팅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