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3년 4월 1일 월요일

기다리고 기대하던 만우절이 돌아왔습니다~! 구글의 만우절 전통을 아시는 분이라면 오늘을 기다리셨을 겁니다. 올해도 구글은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재미있는 ‘신제품’과 이벤트들을 준비했습니다. 그 중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구글 노즈 Google Nose]

구글은 검색에 있어 항상 여러분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최상의 기술을 선보이려 노력해 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집약되어 마침내 상상 속에서만 가능했던 냄새 검색이 오늘부터 가능해 졌습니다! 지금 바로 구글 노즈(Google Nose) 베타 버전의 랜딩페이지를 방문하셔서 검색어를 입력해 보세요. ‘파리의 아침거리’를 입력하면 1500만 Scentibytes의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구글의 아로마 베이스에서 신속하게 관련 냄새를 전달해 드립니다;-)

    

[구글 지도]

전설적인 스코틀랜드 해적 윌리엄 키드 선장(William Captain Kidd)의 보물지도를 구글지도 스트리트뷰 팀이 발견했습니다~! 키드 선장은 자신이 약탈한 물건들을 보물지도를 만들어 세계 곳곳에 숨겨 놓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300년도 더 된 이 보물지도에 새겨진 암호들을 해독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에 구글은 여러분이 함께 보물찾기 여정에 동참하실 수 있도록 지도를 디지털화했습니다. 지도에는 보물찾기의 단서가 되는 여러가지 이정표가 표시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그 중에는 놀랍게도 우리에게 친숙한 한국의 상징물들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자, 그럼 이제 구글지도에서 함께 보물찾기 여행을 떠나보세요~

     


[유튜브]

2005년 세계 최고의 비디오를 찾기 위해 문을 연 유튜브가 오늘 8년 여에 걸친 비디오 모집 과정을 마감하고 심사에 돌입합니다. 이제 유튜브에서는 더이상 비디오를 업로드할 수 없으며 수상자는 향후 10년 동안 비디오 관련 전문가들의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2023년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그 동안 베스트 비디오 콘테스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