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Live Streaming API를 사용하면 YouTube에 라이브 콘텐츠를 스트리밍하는 채널을 위한 도구와 앱을 간단하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YouTube 라이브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코드 변환 기능 덕분에 다양한 동영상 품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다양한 기기 및 네트워크가 지원됨은 물론 시청자가 자신의 네트워크에서 지원하는 고화질의 스트림을 자동으로 볼 수 있도록 동적 대역폭 조정 기능과 함께, 실시간 스트림 중에 일시중지, 빨리 감기, 되감기를 할 수 있는 DVR 유형의 컨트롤이 제공됩니다.

실시간 스트림 개발 방법

기본사항

○  broadcast 는 YouTube에 스트리밍하는 실시간 이벤트를 의미합니다. API를 사용하면 방송 일정을 예약하고 라이브 동영상 스트림에 방송을 지정하며 방송 상태를 테스트, 실시간 또는 완료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stream 은 실제 방송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cuepoint 는 실시간 방송에 삽입할 수 있는 광고 시간을 의미합니다. 큐 시점은 YouTube 콘텐츠 파트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

○ 시작하기 가이드에서는 이와 같은 개념을 보다 자세히 설명하고 다른 YouTube 데이터 API 및 YouTube 콘텐츠 ID API 리소스와의 관계에 대해 다룹니다.

Life of a Broadcast 가이드에서는 YouTube에서 실시간 방송을 만들고 관리하는 일반적인 단계를 안내합니다.

YouTube Live Streaming Guide 에서는 YouTube 실시간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지원하는 인코더 설정, 전송률, 해상도를 알려드립니다.

샘플 코드 및 도구

○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의 클라이언트 라이브러리를 활용하면 YouTube 실시간 스트리밍 API 및 다른 많은 Google API를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처음부터 코드를 작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Java, PHP, Python코드 sample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코드 작성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API Explorer 를 사용하면 코드를 작성하기 전에 샘플 호출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동영상에서 API 구축과 관련해 YouTube에서 추구하는 철학과 파트너 데모도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사례

다음은 이미 API를 사용 중인 개발자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Capella의 Cambria Live는 실시간 방송을 인코딩하여 YouTube 라이브에 스트리밍합니다. Cambria Live는 SDI 또는 HDMI를 통해 카메라에서 바로 압축되지 않은 방송 동영상을 가져온 후 AAC 오디오의 H.264 형식으로 압축하여 최적의 비디오 및 오디오 품질을 보장합니다.

Elgato 게임 캡처 HD를 사용하면 PlayStation 또는 Xbox 게임 플레이를 스트리밍하여 친구 및 팬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Elgato의 동영상 제품 덕분에 일반 소비자 및 전문가 모두에게 적합한 고화질 동영상 녹화 및 변환이 가능합니다.

Radioline은 클라우드 기반의 모바일 인터넷 라디오를 제작 및 운영합니다. 이름, 장르, 지역, 즐겨 듣는 재생목록을 기준으로 새 라디오 방송국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API는 아직 experimental 단계에 있으므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YouTube for Developers 채널을 구독하여 최신 정보를 받아보세요.

감사합니다.

–Derek Tan,Satyajeet Salgar 외 YouTube 실시간 스트리밍 API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