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www.microsoft.com)의 라이프캠 쇼(LifeCam Show)는 지방이나 외국에 살고 있는 가족, 친구, 동료와 인터넷을 통해, 마음과 생각을 나눌 때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물건이다. 때로는 모니터 화면 속에서 움직이는 그 또는 그녀의 얼굴을 마주하고 화상 회의를 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는 웹캠이다.

 

 

 

 

 

 

 

 

 

 

 

 

 

200만 화소의 이미지 센서와 잡음 제거 기능을 지원하는 마이크를 내장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라이프캠 쇼(LifeCam Show).

자석을 이용해 간편하게 부착하고 분리할 수 있고, 휴대용 케이스를 제공한다.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일반적인 웹캠들처럼 라이프캠 쇼 역시 기본적인 기능이나 사용 방법은 다를 것이 없다.

본체에는 카메라 렌즈와 이미지 센서가 들어가 있고, 마이크도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PC에 별도로 마이크나 헤드셋을 연결하지 않아도 영상 통화나 화상 회의를 하는 것이 가능하다.

라이프캠 쇼는 고화질의 이미지 센서를 채용해 보급형

웹캠 보다는 좀 더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휴대하기 편하고 설치와 분리를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디자인을 채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잡음 제거 기능을 탑재해 깨끗한 음질로 음성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라이프캠 쇼에 채용된 200만 화소의 이미지 센서는 최대 800×600 화소의 동영상이나,

소프트웨어적인 보정(Interpolate)을 통해 약 800만 화소급의 사진을 촬영하는 것이 가능하다.

렌즈의 화각은 약 67도로 5배의 디지털 줌 기능도 지원한다.

웹캠을 사용하다 보면 마이크 성능이 떨어지거나 주변 소음으로 인해 목소리를 전달하는 데 불편을 겪게 되는 일이 종종 있다.

하지만 라이프캠 쇼에는 불필요한 소음을 최대한 줄여주는 잡음 제거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서,

이러한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도 마이크로소프트가 강조하는 라이프캠 쇼의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