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이전의 2G폰을 사용했던 생활이 기억나는가?


지금의 스마트폰과 비교해보면 여러모로 부족했던 핸드폰이였던 것은 확실히다. 하지만, 그 당시에는 큰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었고 오히려 가장 기본적인 통화와 문자의 활용도가 높았었다. 하지만, 이런 단순한 기능들 때문이였는지 몰라도 자신만의 특별함을 만들고자 우리는 때 아닌 핸드폰 벨소리에 집중했었다.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의 음악 혹은 영화, 드라마의 OST를 이용해 벨소리를 만들었고, 이는 자신을 나타내는 방법이 되어갔다. 더 나아가서는 자신에게 전화를 거는 상대방에게 지루함을 달래주고자 컬러링 서비스를 적용하기 시작했다. 컬러링 서비스 역시 다양한 방식으로 적용 가능했다.

 

어쩌면 그 당시 핸드폰 벨소리는 우리가 2G폰을 사용해오면서 즐겨왔던 또 하나의 추억일 것이다. 이런 추억 때문인지 혹은 그저 좋아하는 음악이나 영화, 드라마의 OST가 좋아서인지 몰라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지금도 우리는 자신만의 벨소리를 적용하고 있다. 

 

아이폰에서도 이런 벨소리를 간단한 방법으로 적용 할 수 있다. 아이튠즈를 이용하면 간단하다. 하지만 단순하게 벨소리를 집어 넣기 보다는 좀 더 특별하게 벨소리를 집어 넣고 싶을 때가 있을 것이다. 그래서 간단한 팁을 준비했다.

 

 

아이폰 벨소리 직접 만들기

 

일반적으로 벨소리로는 음악, 영화,드라마 OST가 주로 사용된다. 이런 벨소리가 아닌 자유롭게 자신이 벨소리를 만들 수 있다면 좀 더 특별하지 않을까? 

 

 

 

 

아이폰에서는 기본적으로 음성녹음 앱을 지원한다. 바로 이 음성녹음 앱을 이용해서 벨소리를 만들 수 있다. 자신이 평소 멜로디를 만들 줄 안다면 그 멜로디를 사용해 녹음해도 되며, 자신의 목소리를 직접 녹음해서 벨소리를 만들 수 있다. 

 

 

 

이렇게 만든 음성녹음을 자신의 이메일로 공유해 PC에 다운을 받는다. 공유는 아이폰 공유버튼을 이용하면 쉽게 이메일로 공유 할 수 있다. 다운받은 음성녹음 파일은 기본적으로 확장자가 ‘이름.m4a’이다. 이 파일을 벨소리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파일의 확장자명을 ‘이름.m4r’로 바꿔줘야 한다. 그 다음으로 아이폰을 PC의 아이튠즈와 연결해서 방금 수정했던 음성녹음 파일을 자신의 아이폰에 넣으면 된다. 

 

 

아이폰 벨소리 개별적으로 적용하기

 

 

 

이제 자신의 벨소리를 적용시키고 싶은 연락처를 선택한다. 상단의 편집 탭을 이용해 연락처에 있는 벨소리 메뉴를 선택한다. 그럼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벨소리와 함께 방금 자신이 넣었던 음성녹음 벨소리도 볼 수 있다. 여기서 음성녹음 벨소리를 선택하면 자신이 직접 만들었던 벨소리를 개별적으로 쉽게 적용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