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3년 3월 21일 목요일

하루를 지내다 보면 여러 가지 기억해야 할 사항이 생깁니다. 보통은 포스트잇에 메모를 적어 책상 위나 냉장고, 잡지에 붙여 놓습니다. 하지만 이런식으로 메모를 남기면 정작 필요할 때 메모를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Google Keep은 바로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Google Keep을 사용하면 생각이 떠오를 때 바로 메모를 할 수 있고 중요한 것들을 놓치지 않도록 체크리스트와 사진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남긴 메모는 구글 드라이브에 안전하게 저장되고 모든 기기에 동기화되어 언제 어디서나 접근이 가능합니다.

글자를 입력하는 것보다 말하는 것이 더 편하다면 음성으로 메모를 할 수도 있습니다. Google Keep이 여러분의 음성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문자로 전환해 줍니다. 원하는 것을 신속하게 찾아주는 검색기능도 있고, 효용이 다한 메모는 지우거나 아카이브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메모된 사항의 우선순위가 변하는 것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이나 태블릿에서 Keep을 열고 드래그하여 메모들의 위치를 바꿔주기만 하면 됩니다 (Keep을 휴대전화 첫 화면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게 해주는 위젯이 있습니다). 각각의 메모에 다른 색상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4.2 이상을 실행하는 기기의 경우, 화면 잠금 위젯을 사용하여 기기를 잠금 해제하지 않고도 바로 메모할 수 있습니다.

   

Google Keep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4.0이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이상의 버전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웹에서 메모를 하거나 편집할 때는 http://drive.google.com/keep에서 하면 됩니다. 앞으로 몇 주가 지나면 구글 드라이브에서 곧바로 같은 기능을 실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게시자: Katherine Kuan,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이 블로그는 구글 공식 블로그(영문)에도 포스팅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