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3년 4월 11일 목요일

올 4월로 지메일이 출시된 지 9년이 됩니다. 10주년을 바라보는 이 시점에서 지난 시간을 돌아보니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밤비노의 저주가 풀렸고, 마틴 스콜세지가 마침내 오스카를 수상했으며 저희는 블로그에서 ‘여전사 지나 Xena: the Warrior Princess”에 대한 언급을 중단했습니다. 그리고 9년의 시간 동안 지메일은 전반적인 온라인 커뮤니케이션과 더불어 진화했습니다.

이러한 진화의 많은 부분이 여러분의 피드백 덕분입니다. 사실상 지메일은 인박스에 묻혀있는 메일을 찾아내느라 피곤하다는 한 사용자의 피드백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저희는 스팸 메일에 지쳤다는 여러분의 이야기를 듣고 문제 해결에 착수하여 구글 검색을 활용한 새로운 이메일 시스템을 만들었으며 현재에도 여러분의 피드백은 지메일이 99%의 스팸메일을 차단할 수 있게 하는 원동력입니다. 또한 저희는 정보 과부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하다는 피드백에 근거해 이메일 관리를 돕는 Priority Inbox를 도입했으며 현재에도 좀 더 쉽게 메일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중입니다.

여러분이 지메일을 얼마 동안 사용하셨든 여러분의 피드백은 저희가 지메일을 변화된 환경에 맞춰 업데이트하고 유용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힘입니다. 지난 9년 동안, 그리고 앞으로도 저희와 함께 해주실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작성자: 구글 지메일 팀
 
*이 블로그는 공식 지메일 블로그(영문)에도 포스팅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