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iginal post at http://android-developers.blogspot.kr/2013/04/new-look-new-purchase-flow-in-google.html


Posted by Purnima Kochikar, Director of Business Development, Games & Applications

오늘 저희는 Google Play Store app의 새로운 버전을 전세계의 모든 안드로이드 폰과 태블릿에 내보낸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앱은 새롭게 디자인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더욱 좋은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개발자들을 위해서는 앱이 더욱 잘 보일 수 있게 함과 동시에 새롭고 단순해진 구매 과정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UI는 더 단순해졌고 쉽게 브라우징이 가능합니다. 컬렉션은 가운데 중앙에 배치되어 이용자들이 좋은 컨텐츠를 쉽게 발견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컬렉션 내부의 아이템들은 카드 형태로 보여지며 앱의 그래픽을 좀더 크게 보여주어 이용자들이 좀더 쉽게 터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전반적으로 홈페이지에서는 이전보다 더욱 많은 앱들을 페이지 안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보여주게 됩니다. 앱내 구매를 지원하는 앱의 경우 가장 중요한 변화는 새로운 UI를 통해 훨씬 더 단순한 대화창 형태의 구매 과정을 통해 이용자가 여러분의 앱을 떠나지 않고도 구매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여러분의 앱은 계속해서 활성화 상태에 머물러 있으며 구매 대화창 뒤에서 계속해서 보이는 상태로 유지됩니다. 구매가 끝나면 구매 직전의 상태로 바로 돌아가므로 앱이 상태 정보를 재구성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In-app Billing v3과 함께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구매 과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변화들은 구글 플레이의 핵심 기능으로 반영됩니다. 저희 편집 팀은 Editor’s Choice와 다른 컬렉션 등을 위해 계속해서 우수한 앱을 찾고 있으며 인기 차트에서는 계속해서 여러분의 앱들이 플레이 스토어 안에서 어떤 결과를 내는지를 주시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안드로이드 기기에 새로운 플레이 스토어 앱이 업데이트되는지 잘 살펴봐 주세요. (버전 4.0.25) 배포는 이미 시작되었으며 몇주 내로 안드로이드 2.2 이상의 모든 기기에 앱 업데이트가 진행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