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를 이용하는  10억명의 이용자들이 내 동영상과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새로운 YouTube Analytics API를 사용하여 관심있는 YouTube 관련 통계에 대한 맞춤형 보고서를 확인하세요. 대시보드 및 즉석 보고서에 가장 적합한 JSON 또는 CSV 형식으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새 API에는 조회, 공유, 구독수를 비롯해 모든 표준 ViewEngagement 통계가 포함됩니다. 기존의 Insight Data API에 비해 추가로 제공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Watch metrics: 채널, 콘텐츠 소유자, 동영상 전반에 걸친 예상 시청 시간을 추적하고 평균 시청 시간 및 평균 시청률 등 동영상 세부정보에 대해 자세히 살펴봅니다.

Earning performance metrics: 콘텐츠 전반에 걸쳐 선택한 광고 매체로부터 얻는 예상 수익(순수익)을 추적합니다.

Ad performance metrics : 동영상 실적을 수익 창출 재생, 광고 노출, 총수익 및 노출당 비용 보고서로 분류합니다.

Annotation metrics : 클릭률 및 종료율 통계를 사용하여 오버레이/특수효과를 최적화합니다.

클라이언트 라이브러리 및 코드 샘플

현재 9가지 프로그래밍 언어로 제공되는 클라이언트 라이브러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HTTP RESTful 요청을 만들 수 있으며 YouTube의 API Explorer를 사용하면 코드를 작성하기 전에 보고서 샘플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코드를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바, 자바스크립트, Python, Ruby로 된 예제 코드들을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 완성된 웹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위한 단계별 안내를 보려면 YouTube의 자바스크립트 연습 섹션을 참조하세요.

앱 사례

YouTube Analytics API를 사용 중인 앱은 다음과 같습니다.

Next Big Sound
Next Big Sound
VidIQ
VidiQ
●  Next Big Sound는 YouTube를 비롯한 수십억 개의 소셜 정보를 추적하여 음악 산업에 관한 분석 및 통계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음반제작사, 아티스트 및 매니지먼트사는 홍보 전략에서부터 투어 장소에 이르기까지 모든 활동에 대해 더 나은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  vidIQ는 자연스럽게 조회수와 구독자를 늘리기 위해 글로벌 브랜드와 협력하는 잠재고객 개발 프로그램입니다. 여기에는 모든 플랫폼을 지원하는 소셜 분석, 우수한 댓글 관리, SEO 도구, 소셜 신디케이션 및 영향력자 파악과 같은 기능이 포함됩니다.
 
Wizdeo
Wizdeo
Vidyard
Vidyard

Wizdeo의  WizTracker는 YouTube 채널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을 제공하여 초기 출시된 기간 동안 교차 프로모션 및 동영상 비교에 도움을 줍니다. 사용자는 조회수, 구독자 참여, 방문자 출처, 인구통계와 관련된 자세한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Vidyard는 동영상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Vidyard는 강력한 분석, 내장된 마케팅 도구, 주요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과의 통합을 통해 마케팅 담당자가 동영상 콘텐츠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Fullscreen
Fullscreen

● Fullscreen은 콘텐츠 제작자 및 브랜드와 함께 전 세계적인 YouTube 채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Fullscreen은 모든 YouTube 도구를 제공하고 새로운 API를 사용하여 내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도구를 지원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API 레퍼런스 문서 외에도 YouTube Analytics API의 플레이리스트를 참조하면 더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웨어하우스 목적으로 다수의 채널에 대한 모든 통계를 정기적으로 내보내려는 경우, 올해 후반에 출시 예정인 API의 예약된 보고서 기능을 기대해 주세요.

YouTube API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YouTube for Developers 채널YouTubeDev Google+ 페이지를 구독하세요.

감사합니다.

– Ted Hamilton, Christoph Schwab-Ganser 및 YouTube Analytics API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