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러스 프로젝트는 실생활에서 이루어지는 사람들의 소통을 온라인에서 구현하려는 목적으로 2년 전에 시작되어 현재는 1억 9천만의 사용자들이 활발하게 활동하는 커뮤니티가 되었습니다.

오늘 저희는 구글플러스의 3가지 주요 요소인 스트림과 행아웃, 사진을 새롭게 업데이트하여 한층 더 진보한 소통의 경험을 선보입니다.
스트림
다양한 기기에서 실감나는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중 칼럼의 레이아웃을 도입하여 사용자의 스크린 크기와 방향에 따라 칼럼의 수가 다르게 보이도록 했습니다. 또 보기 쉽고 스캔하기 쉽도록 사진이나 비디오가 스트림 전체를 가득 채울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공유박스와 메뉴, 카드 등에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어 시각적 재미를 더했습니다. 더불어 스트림에 해쉬태그를 달아 사용자가 관련 내용을 보다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행아웃
특정한 운영체계에서만 작동하거나 한가지로 제한된 방식의 소통만 가능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을 대신하여 안드로이드와 iOS, 컴퓨터 모두에서 구동하고 문자메시지와 사진공유, 비디오 채팅 등 전방위적 소통이 가능한 독립 버전의 행아웃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새로운 행아웃을 사용하면 모바일에서 컴퓨터로의 전이, 문자메시지에서 화상통화로의 전환이 용이하며 대화 히스토리를 저장하여 중요한 순간들을 다시 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과 이모지, 실시간 활동표시 등을 통해 보다 다채로운 대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행아웃 앱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 크롬 웹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사진
멋진 사진을 얻기 위해서는 수고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구글플러스에서는 사용자들이 별도의 편집 작업을 하지 않고도 멋진 사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진 기능들을 도입했습니다. 먼저 사용자가 모바일에서 찍은 사진들을 자동으로 저장하여 백업해주고, 자동 보정 기능을 통해 밝기, 명암, 채도 등을 자동으로 조절해줍니다. 또한 사용자가 저장한 이미지들을 바탕으로 좋은 부분만을 취합하여 합성사진을 만들어 주기도 하고 연속사진이 있을 시에는 이를 이어 붙여 파노라마나 애니메이션 등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구글플러스는 사용자가 실생활에서 즐기는 것들을 온라인에서도 동일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습니다. 새로와진 구글플러스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빅 군도트라(Vic Gundotra), 수석부사장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플러스 프로젝트 블로그(영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