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판매하는 아이맥, 맥북에어, 맥북프로는 구입일로부터 90일간의 무료 전화 기술 지원과 1년 간의 제한 보증 서비스가 제공된다. 그래서 이 기간내에 자신의 맥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애플로부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에 대한 서포트를 받을 수 있으며 수리가 필요한 경우에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서비스 기간이 1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많은 맥 유저들이 맥 구입과 동시에 애플케어를 구입한다. 

 

 

 

 

 

애플케어를 구입하면 컴퓨터의 구입 날짜로부터 최대 3년동안 애플 하드웨어, 맥 OS X, iLife 및 iWork을 대상으로 애플로부터 직접 전화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리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전세계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 옵션을 제공합니다. – 애플 공식 사이트 -

 

애플케어를 함께 구입함으로써 만약에 자신에 맥 제품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애플 제품같은 경우에는 제품 자체가 워낙 고가이고 따라 수리비용 역시 만만치가 않다. 그래서 만일에 대비해서 애플케어를 함께 구입하면 문제가 생겼을 경우 쉽게 해결이 가능하다. 참고로 애플케어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자신의 맥의 표준 보증 기간이 지나기 전에 구입을 해야하며 그렇지 않으면 구입이 불가능하다. 


아이맥 애플케어 – 179.000원

맥북에어 애플케어 – 250,000원

맥북프로 애플케어 – 390,000원


 

맥북에어, 맥북프로 애플케어 기간 확인하는 방법

자신이 맥 구입시 애플케어를 구입했다면 이제 연장된 기간내에는 애플로부터 언제든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문제는 제품을 사용하다보면 정확히 자신이 언제 제품을 구입했고 애플케어의 기간은 얼마나 남았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생긴다. 그러다가 막상 제품에 문제가 생겨 지원을 받을려고 하면 기간이 끝나버린 어처구니 없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런 발생을 막기 위해서 평소에 간단하게 자신의 애플케어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본다.

 

 

 

화면 좌측 상단의 애플로고를 클릭 후 ‘이 메킨토시에 관하여’ 메뉴를 고른 후 하단의 추가정보를 누른다.

 

 

우측상단의 서비스 탭을 누르면 ‘나의 서비스 및 지원 보증 기간 상태 확인’을 볼수 있다. 이 메뉴를 통해서 자신의 맥의 기본정보와 함께 각 서비스에 대한 지원이 가능한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하단에 자신의 애플케어 기간 상태도 확인 가능하다. 필자의 경우에는 애플케어를 따로 구입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원이 되지 않는 상태이다.

애플케어 정보에 대한 확인 방법이 어려운 것은 아니니, 이번 기회로 한번씩 확인해보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