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3년 2월 5일 화요일

기술을 이해하고 사용하는 일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 컴퓨터 전문가나 보안 전문가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사용자를 보호하는 것은 구글의 최우선 사항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이 인터넷에서 자신의 정보를 관리하는 데 쉽게 쓸 수 있는 도구들을 만들고,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들을 배후에서 저지하는 등 저희는 여러분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성과 프라이버시 기능을 갖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인터넷을 더 안전하고 편안한 곳으로 만들기 위해 대규모 소비자 교육 캠패인 Good to Know(알아두면 좋은 정보: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위한 가이드)를 열었습니다. 오늘 더 안전한 인터넷의 날을 맞아 온라인 상에서 벌어지는 신원도용이나 각종 사기, 위험요소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더 많은 안전수칙과 정보를 모아 Good to Know를 업데이트했습니다. Good to Know 사이트에서는 여러분의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를 좀더 안전하게 사용하고, 검색에서 전화걸기에 이르기까지 인터넷에서 좀 더 많은 작업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의 사용자 보호 방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저희는 사용자의 컴퓨터와 구글 사이에서 발생하는 지메일과 구글 검색 통신을 암호화하여 사용자의 인터넷 활동을 다른이들이 염탐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SSL 암호화라고 알려진 이 보안 기능을 구글 드라이브의 기본 설정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안된 소프트웨어가 여러분의 컴퓨터를 안전 문제에 취약하게 만들기 때문에 크롬브라우저를 열 때마다 최신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되도록 만들었습니다. 여러분이 신경쓸 필요없이 가장 최신의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구글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저희는 인터넷을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일 만개가 넘는 위험 사이트들을 발견해서 사용자와 사이트 관리자에게 알리고 있으며 1400만 구글 검색 결과와 30만의 다운로드에 특정 웹사이트나 링크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경고문을 올리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데이터를 다른 온라인 회사들과 공유하여 보다 많은 사용자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인터넷에서의 안전이 여러분에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저희들 또한 이 문제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오늘 잠시 시간을 내서 패스워드를 더 강력하게 바꾸시고 구글 계정을 보호하는  2단계 인증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가족과 친구들과도 인터넷 안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시기 바랍니다. Good to Know 사이트에서는 인터넷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더 많은 팁과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작성자: 알마 위튼 (Alma Whitten), Director of Privacy, Product and Engineering.